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백종원 닭날개조림 중독성 최고(Feat.잡내제거 및 부유물 제거 노하우)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백종원 닭날개조림' 입니다

우리딸 시어머님께서 선물로 닭날개를 많이도 사다주시고 가셔서 평소에도 제가 자신있어 하는 

닭날개조림을 만들어 보게 됬어요^^

닭나개조림 하나면 반찬 걱정 끝~



반찬을 닭요리 하실 때 많으시죠?

저는 항상 닭요리를 할땐 한번 데쳐서 잡내와 부유물을 제거한 후 요리해요

백종원 닭날개조림 레시피 그대로하면 제 레시피보다는 간단하겠지만 더 깔끔하고 맜있게 드실 수 있게

백종원 닭날개조림 레시피에 써니만의 노하우로 업그레이드된 백종원 닭날개조림을 드실 수 있어요


아이들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단짠단짠 백종원 닭날개조림 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  먼저 준비재료입니다





✅준비재료

닭날개 2kg


(*한번 데칠때 같이 데칠려고 2kg 넣었어요, 조림용 재료+양념재료는 1kg 기준이니 참고하세요)



데침용재료

물 15컵, 통후추 1스푼, 된장 1스푼, 커피 1티스푼, 편썰기한 생강 3개, 채썬양파 반개

월계수잎 5장, 소주 반컵, 계피나무 조금(생략가능)


✅조림용재료

알마늘 5개, 대파 흰부분 3개, 감초 5개, 청양고추 5개, 편썬생강 5쪽


✅조림용양념

진간장 반컵, 물 1컵, 설탕 1/3컵, 맛술 반컵, 참기름 조금, 데코용 쪽파 조금(생략가능)



▶  닭날개는 2~3번 행군 후 칼집을 넣어주세요




▶  데침용재료 중 소주 반컵을 제외하고 나머지 다 넣고 끓여주세요




▶  데침용재료 넣은 물이 끓으면 소주 반컵을 넣어주세요




▶  데침용재료 넣은 물이 팔팔 끓으면 닭날개를 넣어주세요

닭날개는 데쳐준다는 느낌으로 살짝 끓이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꺼주세요




▶  부유물이 떠오르는게 눈에 보이시죠? 

이걸 한번 보게되면 다음부터 닭요리 하실때 제방법대로 한번 데쳐서 하실 수 밖에 없으실거에요^^

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꺼주세요

간단한 반찬도 정성인거 아시죠?ㅎㅎ



▶  지금까지 한번 데쳐서 잡내와 부유물을 제거하는 써니만의 반찬, 요리 노하우였습니다 ㅎㅎ

이제 백종원 닭날개조림 가볼께요~




▶  잡내와 부유물제거가 끝난 닭날개는 찬물에 샤워시켜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샤워시킨 닭날개는 깊은 웍에 넣고 생강, 대파, 마늘, 감초 넣어주세요




▶  이어서 간장, 물, 술 넣고 센불에 끓여주세요




▶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에서 조려주세요 벌써부터 침샘자극하는 비쥬얼이죠?

조림물이 거의 다 줄어들면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저는 평소 매운맛을 좋아하고 꽈리고추가 없어서 청양고추를 넣었어요 ㅎㅎ

아이들 간식으로 하시려면 꽈리고추 넣는 걸 추천해요^^




▶  양념물이 다 졸아들면 불끄고 참기름 약간 뿌려서 마무리해주세요




맛있게 조려진 닭날개는 가지런히 담아 쪽파 송송 뿌려주면 단짠단짠 백종원 닭날개조림 완성이에요

다른 특별한 양념없이 간장, 물, 맛술만 넣고 조려주기만 하면 술안주로 딱 좋은 백종원 닭날개조림이에요




보셔서 아시겠지만 잡내제거와 부유물제거 과정 빼먹으시면 안되겠죠? ㅎㅎ

모든 닭요리에 가능한 과정이니 한번만 습관들여서 해보시면 그리 복잡하지않아요

우리가족과 귀한손님 대접을 위해 집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드시는만큼 깔끔하고 더 맛있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ㅎㅎ 


써니네식탁에 직접 해본 백종원 레시피도 많으니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