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입니다~ 

비트분말과 지자물로 추가해서 저는 삼색 가지튀김을 만들어 볼거에요 색 입히는건 생략하셔두 되요~





백종원 가지튀김 삼색튀김으로 간단하게 만들기 알려드릴께요~ 


✅준비재료

언양식 양념고기1500g, 가지 2개(370g), 전분 1스푼, 튀김가루 10스푼, 물 1컵, 식용유약간

(비트분말 1티스푼, 치자분말 1티스푼 - 생략가능)


✅양념장

진간장 1스푼, 참기름 1티스푼, 식초 2티스푼, 깨소금 1티스푼


✅고기추가양념

생강분말 1티스푼, 레몬즙 약간, 다진마늘 1스푼, 매실액기스2스푼



▶  일반 마트에서 파는 양념고기에요 ㅎㅎ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첫번째, 추가양념을 해서 조물조물 버무려 주세요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두번째, 가지는 1cm 정도 두께로 잘라주시면 되요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세번째, 둥글게 자른가지는 칼로 끝부분 남겨두고 짤라주세요 





어디까지 잘라줘야되는지 감이 안오시는분들은 사진과 같이 나무젓가락을 도마위에놓고 중간에 가지를

두고 자르면 젓가락 까지만 칼 끝이가기때문에 자르기 쉬워요 ㅎㅎ 써니의 노하우 아닌 노하우^^




▶  이해하셨나요? ^^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네번째, 튀김가루 2스푼으로 가지겉과 속 모두 골고루 튀김가루옷을

입혀주세요 ㅎㅎ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다섯번째, 가지속에다 양념해둔 고기로 소를 넣어주세요 

마치 가지햄버거 같은 모양이죠? ㅎㅎ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여섯번째, 적당한 양으로 소를 채운 뒤 김가루 7스푼에 물 1컵넣고

튀김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반죽은조금 물게해주면 좋아요 (반죽사진은 제가 깜빡했네요^^;;)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일곱번째, 한번 반죽이 끝난 가지를 만들어논 반죽에 한번 담궈서 적신

다음 튀켜주세요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여덟번째,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시면 되요^^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아홉번째, 처음에는 튀김가루 반죽만해서 튀기고 두번째는 반죽에다 

비트분말 1티스푼 세번째는 치자분말 1티스푼 넣고 튀겨보았어요 ㅎㅎ


이렇게 예쁜삼색을 기대하고 튀겼는데 한번 튀겼을땐 각각 예쁜색을 입고 있었는데 더바싹한 식감을 

위해 한번 더 튀겼더니 생각했던 예쁜색이 안나왔어요ㅜㅜ




백종원 가지튀김 참 간단하죠? ㅎㅎ 저는 평소 매운음식을 좋아라 해서 매운고추맛에 익숙했나봐요

고기양념에 청양고추가 들어갔으면 더 맛있을것 같단생각이들어요 ㅎㅎ 


겉은바삭 속은촉촉한 백종원 가지튀김 간단하게 만들기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