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에요~ 

요즘 야채값 비싸도 너무 비싼거 저만 느끼나요? ㅜㅜ 

오늘 마트갔더니 가지 5개 한봉지 가격이 넘착해서 바로 들고왔어요 ㅎㅎ 





가지 2개는 가지튀김으로 3개는 초간단 가지무침으로 사용 했어요~ 



백종원 가지튀김 레시피는 위에 링크 클릭해서 참고하세요^^


✅준비재료

가지 450g, 물 1스푼


✅양념

고추가루 1스푼, 깨소금 1스푼, 참기름 1스푼, 참치액젓 2스푼, 마늘1티스푼, 다시다 1티스푼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첫번째, 가지는 물로 한번 씻어서 헹궈주세요^^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두번째, 가지는 대략 5cm 정도로 잘라주세요 ㅎㅎ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세번째, 대략 5cm로 자른 가지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ㅎㅎ 

찌고 난 후에 자르는것보다 미리 잘라서 찌는게 초보분들은 더 편하실거에요^^




▶  3개도 잘라놓으니 양이 많죠? ㅎㅎ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네번째, 물 1스푼과 자른 가지를 봉지에 넣고 묶어주세요 ㅎㅎ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다섯번째, 봉지 그대로 전제렌지에 넣고 평평하게 펴주세요

중간중간에 젓가락으로 3군데 정도 비닐위에 부분에 구멍을 뚫어주고 5분 돌려주세요 ㅎㅎ 





그 다음 비닐묶음을 풀어서 1분 더 돌려주면 되요^^ 

이 과정은 냄비에 쪄주는 과정을 간단하게 하기위해 대체한거에요 참고해주세요^^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여섯번째, 전자렌지 돌린 후 가지는 잠시 체반에 받쳐 식혀주세




백종원 가지무침 간단하게 만들기 일곱번째, 식힌가지에 고추가루 1스푼, 깨소금 1스푼, 참기름 1스푼

참치액젓 2스푼, 마늘 1티스푼, 다시다1스푼 넣고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방송에서 다시다를 첨가하면 음식에 풍미가 좋아지고 간이 맞고 나트룸을 줄여준다고 해서 넣었어요




백종원 가지무침을 보다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였어요~ 

착한가격의 가지를 이용해 가지무침, 가지튀김 만들어 드셔보세요~ 영양만점 맛도만점 ㅎㅎ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