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오리백숙 만들기

 

오늘 써니네레시피 건강보양식 '오리백숙 만들기' 입니다~ 

누룽지탕까지 같이 만들어 볼려구요 ㅎㅎ폭염으로 다들 힘드셨죠?





오리백숙 드시고 남은 더위 잘 이겨내시고 원기 회복하세요 ㅎㅎ 

오리 손질하는법 까지 같이 올려드릴께요~ 손질이 어려우신분들은 손질된 오리를 구입하시면되요^^

 

✅준비재료

오리 2마리, 마늘 20개(130g) 대추 10개(25g), 황기 3개(65g), 엄나무 30g, 포고버섯 2개(50g), 대파 60g

윌계수잎 10장, 생강 12g, 통후추 1스푼, 양파 1개, 다시백(대) 1개, 부추100g

 

✅육수재료(생략가능)

양파 1개, 마늘 10개, 무 90g, 포고버섯 40g, 엄나무 50g 황기 45g, 대추 30g, 감초 10g, 대파 100g


✅누룽지탕

누렁지 150g, 감자 190g, 당근 90g, 소금 1스푼, 오리삶고 남은국물 10컵

 

 

▶  저는 여럿이서 나눠먹을거라 마트에서 파는 일반 오리 두마리 준비했어요~ 참고하세요!

 

 

 

오리백숙 만들기 첫번째, 손질 안된 오리보니까 저걸 어떻게 손질하지 걱정되시나요? 

생닭 파는 가게는 손님이 원하는데로 손질 깔끔하게 해줘요 ㅎㅎ 

마트는 이렇게 주고 가격도 조금 더 비싸더라구요 

저는 오리손질은 일도 아니라서 제가 직접 손질했어요 ^^ 

 

 

 

오리백숙 만들기 두번째, 오리껍질은 잘 벗겨져요 

한쪽 손으로 오리 잡고 다른손으로 당겨주면 잘 볏겨져요 굳이 안벗겨도 괜찮아요 ㅎㅎ




 

오리기름은 나쁘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껍질채로 삶을실때는 한번 살짝 삶아 불순물을 제거해주시고 하시면 되요^^

 

 

 

오리백숙 만들기 세번째, 깔끔하죠? 오리뼈에 붙은 불순물은 칼끝을 끍어준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되요

그 다음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 준비 해주세요^^

 


 

오리백숙 만들기 네번째, 육수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진한맛을 내기위해 따로 육수를 준비해서 하였는데 오리뱃속에 들어가는 재료랑 거의 비슷하여 

이 과정은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육수대신 물만 넣어서 하셔도 되요^^ 그래도 요리는 정성인거 아시죠!?

 

  

 

오리백숙 만들기 여섯번째, 물양은 35컵 정도예요 

오리 두마리 물 양에 오리삶은국물로 누룽지죽 끓일거라냄비에 넘치지 않을만큼만 많이 부었어요

육수는 센불에서 삼십분, 중불에서 삼십분 끓여주세요 ㅎㅎ 

이렇게 만들어논 육수는 냉동보관했다가 삼계탕육수로도 사용하셔도 되요 ㅎㅎ

 



오리백숙 만들기 일곱번째, 오리 삶을때 오리뱃속에 같이 넣어 삶을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오리백숙 만들기 여덟번째, 오리삶은 국물에 죽을 끓일거라 오리고기 삶을때 재료를 다시백(대) 팩에 

넣어서 할거에요ㅎㅎ

 

 

 

오리백숙 만들기 아홉번째, 황기, 포고버섯, 양파, 무는 다시백 팩에 넣지 않아도 나중에 쉽게 건져 낼 수 

있어서 넣지 않았어요~ 참고하세요^^

 

 

 

오리백숙 만들기 열번째, 오리 뱃속에 다시백 팩을 넣어주세요 ㅎㅎ

 

 

 

오리백숙 만들기 열한번째, 황기, 포고버섯, 양파, 무는 그냥 오리 위에 얹어주시면 되요 ㅎㅎ

 

 

 

오리백숙 만들기 열두번째, 육수는 모든 재료가 푹 잠길정도로 부어주시면 되요 ㅎㅎ 





육수를 생략하셨다면 물로 채워주세요 ㅎㅎ

 

 

 

오리백숙 만들기 열세번째, 압력밥솥 추가 흔들릴때까지 삶다가 흔들리면 15분동안 더 삶아주고 불을 

꺼주세요ㅎㅎ

 

 

 

오리백숙 만들기 열네번째, 한손으로 전복을 눌러준 상태에서 칼끝으로 전복이빨을 제거해주세요

 

 


오리백숙 만들기 열다섯번째, 솔로 사방으로 깨끗히 씻고 껍질을 데코용으로 사용한다면 껍질도 깨끗이

씻어주세요 내장도 같이 사용 할거예요 저는 칼집을 내주었는데 생략해도 되요^^



 

오리백숙 만들기 열여섯번째, 김이 좀 빠진 후 전복넣고 고운소금 1스푼 넣고 5분 더 삶아주세요

 

 

 

오리백숙 만들기 열일곱번째, 부추 씻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체반에 받쳐주세요

 

 

 

완성된 오리백숙에 부추를 얹져주면 완성이에요 ㅎㅎ






과정이 좀 복잡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오리는 손질부탁해서 구입 -> 한방약재 들어있는 다시백 팩 1팩

구입 -> 오리랑 센불에서 30분, 중불에서 1시간 삶아주면 끝 참고하세요^^

 

 

 

추가로 누룽지 죽도 같이 만들어볼꺼에요 ㅎㅎ 재료는 간단하죠? 

이정도 양이면 넉넉하게 5인분 정도 나와요 ㅎㅎ

 

 

 

당근과 양파는 최대한 잘게 다져주세요 ㅎㅎ 소금 1스푼과 오리 삶고 남은 국물 10컵넣고 센불에서 5분

중불에서 5분 끓여주시면 완성이에요 ㅎㅎ

 


 

죽은 마지막에 대추를 썰어 올려 데코를 해보았어요^^

 

 

 

오리는 먹기편하게 갈기갈기 찢었어요 ㅎㅎ 

영양만점 건강식 오리백숙 만들기 보기만해도 보양식이라는게 느껴지죠~?

들어가는 재료도 그렇고 정성도 많이 필요하니 보양식이 아닐 수 없겠죠? ㅎㅎ 

남은 무더위 보양식 먹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