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알토란 오징어볶음 간단하게 만들기


오늘 써니네 레세피는 '알토란 오징어볶음' 이에요~ 

알토란에서 이종임 요리연구가 꽈리고추오징어볶음으로 하셨더라구요 ㅎㅎ 

그걸보고 저도 생각나서 만들어봤어요 ㅎㅎ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죠~





내일은 충무김밥 만들어서 알토란 오징어볶음 반찬이랑 같이 먹어볼려구요 ㅎㅎ


✅준비재료

오징어 4마리(570g), 꽈리고추 220g, 양파 1개(190g), 대파 36g, 

 

✅양념

고추가루 6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5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스푼, 조청 2스푼, 고추기름 3스푼

다진마늘 2스푼, 후추 약간, 통깨 1스푼, 참기름 1스푼, 포고버섯가루 1스푼


*알토란 오징어볶음에 조금 추가된 양념이 있어요~ 참고하세요^^




알토란 오징어볶음 첫번째, 오징어 4마리 모두 껍질 벗겨서 준비해주세요 ㅎㅎ 

그 다음 동그랗게 될 수 있게 그대로 채썰어 주시면되요 ㅎㅎ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알토란에선 껍칠재로 했다는거 참고해주세요~




알토란 오징어볶음 두번째, 꽈리고추는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포크로 쿡쿡 찔러 구멍을 내주세요




알토란 오징어볶음 세번째, 마늘은 약간 굵게 편썰기 해주시고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대파는 흰부분만 사용할꺼에요 ㅎㅎ 대파가 너무 가늘어 2% 부족한 느낌이네요^^::




알토란 오징어볶음 네번째, 고추가루 6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5스푼, 맛술 2스푼, 고추기름 3스푼

설탕 1스푼, 조청 2스푼,  다진마늘 2스푼, 후추 약간, 포고버섯가루 1스푼 넣고 다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고추장을 적게 사용했어요 고추장이 많이 들어가면 텁텁한 맛이 나거든요 ㅎㅎ 참고해주세요




알토란 오징어볶음 다섯번째, 예열된 팬에 고추기름 3스푼, 마늘, 대파 넣고 1분동안 볶아주세요 ㅎㅎ




알토란 오징어볶음 여섯번째, 섞어 놓은 양념 1스푼 넣고 볶아주세요 ㅎㅎ




알토란 오징어볶음 일곱번째, 양파 넣고 남은 양념 다 넣고 센불에서 1분 볶아주세요 ㅎㅎ 

너무 신나게 볶다보니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ㅜㅜ




알토란 오징어볶음 여덟번째, 꽈리고추를 넣고 2분정도 볶아주세요




알토란 오징어볶음 아홉번째, 둥글게 썬 오징어 넣고 3분 더 볶다가 불 꺼주시면 되요^^




알토란 오징어볶음 열번째,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뿌려주고 예쁘게 담으시면 되요 ㅎㅎ 

알토란 오징어볶음 만들기 참 간단하죠? ㅎㅎ 반찬으로 있으면 든든하실꺼에요~





알토란 오징어볶음만 있어도 밥한끼 뚝딱 가능한 반찬이죠~ 따라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