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등심돈갈비)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육즙이 고여있어 퍽퍽하지 않은 메인반찬 등심갈비 스테이크입니다ㅎㅎ 





다들 등심갈비는 찜으로 반찬해서 많이들 해보셨죠? 저도 돼지갈비로 스테이크해본긴처음이에요 

등심돈갈비라고도 부르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추석차례상 준비하려고 마트갔는데 제 눈을 멈추게한 갈비 너무 고급진 요리가 될 것 같아 들고 왔어요  

고기가 넘뚜꺼워 살짝 고민했는데 저희 집엔 얼마전에 구입한 자이글이 있어서 오늘은 자이글을 이용해

고급진 요리 시작해볼께요ㅎㅎ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소개해드릴께요


✅준비재료

등심 삼겹살 1448g


고기양념밑간용

레몬 반개, 허브맛 솔트 약간, 로즈마리 약간, 소주 3스푼, 물 3스푼, 매실액기스 3스푼, 된장 2티스푼

꿀 2티스푼, 생강분말 약간



▶  돼지등심 스테이크용 준비해주세요 등심돈갈비 라고도 하시더라구요




▶  제가 사용한 허브맛솔트와 로즈마리 가루입니다 레몬 반개랑 준비해주세요




▶  추가로 소주 3스푼, 매실액기스 3스푼, 된장 2티스푼, 꿀 2티스푼, 생강분말 약간도 준비해주세요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첫번째, 등심갈비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두번째, 핏물을 제거한 고기는 양념이 골고루 베이고 굽는시간 단축을 위해

칼집을 넣어주세요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세번째, 레몬반개, 허브솔트를 고기 위에 솔솔 뿌러주세요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네번째, 소주, 물, 매실액기스, 꿀, 된장, 생강분말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다섯번째, 레몬, 솔트 뿌려놓은 고기에 양념장을 끼얹어주세요





양념장으로 재운고기는 냉장고에서 3시간에서 4시간정도 숙성시켜주세요




등심갈비 스테이크 만들기 여섯번째, 숙성시킨 고기는 자이글을 예열시킨 후 올려서 구워주세요

앞뒤로 적당히 구워지면 로즈마리 뿌려서 구워주세요




▶  자이글을 이용해서 구우니 뚜꺼운 고기굽는것도 어럽지 않았아요 





자이글이 냄새도 어느정도는 잡아주고  기름도 많이 튀지않아 삼겹살 구워먹기에도 참 좋더라구요

스테이크 요리에도 적합했어요




▶  약간의 불 냄새까지 나는것 같아 생각보다 맛있어요

밑간을 해서그런지 아님 자이글에 구워서 그런지 고기 특유의 잡냄새도 나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술안주로 잘 어울리는 고급진 요리이네요 

처음 도전해본 레시피인데도 역시 실패없는 레시피였네요^^




▶  맛있는 음식을 누구랑 같이먹냐에 따라 더 맛나고 덜 맛나겠지만 정성들여만든 요리도 어떤그릇에 

담느냐에 따라 더 맛있고 고급져 보이는 것 같네요 ㅎㅎ 


예쁜그릇에 맛나게 담은 등심갈비 스테이크 레시피였어요 

다가오는 추석에 맛난요리 레시피가 생각나지 않으면 써니네 식탁으로 오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