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김수미 육전 명품전 레시피 1탄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김수미 육전' 만들기입니다 ㅎㅎ 

수미네반찬 보다가 이번 추석에는 김수미육전 만들거라고 그 다음날 마트갔었어요 





마트에서 소고기 부채살 사와서 칼집넣고 나름 정성들여 밑간해서 냉동실보관했는데 어찌된일인지 

냉장고를 다뒤져도 끝내 못찾고 선물 들어온 등심고기로 김수미육전 만들어보았어요 ㅎㅎ 

이번 육전은 더 맛있을 것 같네요^^


✅준비재료

등심 이나 부채살(200g), 후추 약간, 밀가루 2스푼, 계란 3개, 생강분말 조금, 쪽파와 홍고추 조금(데코용)



✅양념(고기 밑간)

매실액기스 1스푼, 꿀 1티스푼, 소주 2스푼, 진간장 1스푼, 참기름 1티스푼, 생강분말 조금, 물 1스푼



위에 링크는 김수미 육전보고 소고기 꺳잎전 만들어봤던 레시피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이게 전에 칼집 넣고 밑간해서 보관해놨었던 부채살입니다 사진만 있고 부채살은 못찾았네요 ㅠㅠ




▶  선물 들어온 등심을 사용하였습니다 모양은 부채살이 이쁘니 참고해주세요 




김수미 육전 첫번째, 고기는 키친타올로 살짝살짝 눌러 핏물 빼주고 밑간을 약하게 해주세요

매실액기스 1스푼, 꿀 1티스푼, 소주 2스푼, 진간장 1스푼, 참기름 1티스푼, 생강분말 조금, 물 1스푼 넣고

섞어주세요




김수미 육전 두번째, 섞은양념으로 10분간 고기를 재워주세요




김수미 육전 세번째, 재워둔 육전에 후추 톡톡 3번 정도 뿌려주고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김수미 육전 네번째, 계란 3개 중 1개는 흰자 사용하지 않고 노른자만 섞어주세요





적셔주는 계란은 노른자만으로 하면 색감도 예쁘고 단단하게 모양이 잡아주니까요 

써니만의 노하우아닌 노하우입니다^^




김수미 육전 다섯번째, 옷을 입힌 고기를 계란물에 퐁당 적셔주세요




김수미 육전 여섯번째, 예열된 팬에 육전 올리고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김수미 육전 일곱번째, 굽다보니 데코생각나 쪽파와 홍고추 얹어봤어요 

데코 하실적에 뒤집기 전에 데코재료 올러줘야 잘 붙어요 

저는 뒤집은 후 생각나서 얹어줘서 모양 흐트러진거에요~ 참고해주세요^^





김수미 육전만들기 참 간단하죠? 벌써 내일이 추석이네요 다들 명절음식 준비하신다고 바쁘시죠?

써니네레시피가 명절음식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ㅎㅎ 




위 사진에 있는 명태전, 깻잎전 레시피는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