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명태전 만드는법 명품전 레시피 2탄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명태전 만드는법' 입니다 다들 명절음식 준비하신다고 바쁘시죠?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명태전 간단하고 이쁘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ㅎㅎ


✅준비재료

명태 270g, 계란 3개, 쑥갓 약간, 홍고추 1개, 밀가루 2스푼


✅양념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생강분말 약간, 식용유 약간



명태전 만드는법 첫번째, 사진과 같이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사진 속 홍고추 3개인데 다른전에도 사용할거라 많은거니 참고해주세요




명태전 만드는법 두번째, 명태는 사진과 같이 포를 떠놓은걸로 구입해 한 두번 씻어주고 물기를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서 빼주세요




명태전 만드는법 세번째, 저는 키친타올로 명태를 돌돌말아서 꾹꾹 눌러주고 이렇게 말아두고 다른재료

준비해요~ 참고해주세요^^




명태전 만드는법 네번째, 계란 3개에 후추,소금 약간 넣고 생강즙이 있으면 넣으면 좋은데 저는 편하게

생강분말을 반티스푼정도 넣어줘요 명태양이 많으면 조금 더 생강분말을 넣어야겠죠 





전부칠 반죽에 생강분말이  비법이에요 생강물이나 생강분말을 넣으면 명태에 비린맛과 시간이 지나면

나는 전 특유의 쩐내도 잡아주고 맛도 깔끔해요~ 써니만의 노하우 아닌 노하우입니다^^




명태전 만드는법 다섯번째, 밀가루를 묻혀 주세요




명태전 만드는법 여섯번째, 예열된 팬에 기름 두르고 밀가루 묻힌 명태를 약불에서 지져주세요




명태전 만드는법 일곱번째, 명품 명태전 만드는데 한몫하는 쑥갓 살포시 얹어주세요




명태전 만드는법 여덟번째, 썬 홍고추도 2개 정도씩 얹져주세요 

특별한 데코가 아닌데도 확 차이나는거보이시나요? ^^




명태전 만드는법 아홉번째, 명태는 수분이 많아 기름종이 위에서 펴주세요





전 튀김은 뜨거울 때 겹쳐 놓으면 눅눅해진다는거 다아시죠? 참고해주세요




추석 명절음식에 빠질 수 없는 '명태전 만드는법' 입니다 쑥갓과 홍고추만으로 이렇게 데코가 가능하니

참 쉽죠? 간단하고 맛도 좋은 명태전 만드는법 따라해보세요~ ^^




이번 추석에 써니는 김수미육전, 명태전, 깻잎전 이렇게 만들어 보았어요~ ^^


다른 전 레시피는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