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실패없는 레시피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입니다 매일먹어도 질리지않는 된장찌개 ㅎㅎ보글보글끓여서 뚝배기담아 식탁에 올리면 다른반찬 필요없이 누구나 밥한공기 뚝딱할 수 있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알려드릴께요 ㅎㅎ


집집마다 된장 맛차이는 있으니까 제 레시피보고 참고하시면 될 껏 같아요 요즘 된장 쉽고 편한게 담을수있게 많이 판매되고 있어 저희집 된장도 그 중 한가지방법으로 담궈놓고 먹고있어요 된장만 맛있다면 된장찌개, 된장국 등등 맛있는 요리로 활용 가능하죠


✅준비재료

바지락 320g, 두부 1모(640g), 국거리소고기 130g, 느타리버섯 1팩(150g), 무우 350g, 양파 1개, 청량고추 10개, 대파 2대, 긴호박 반개(270g)


✅양념장

집된장 2스푼 반, 시판용 된장 1스푼(여기서 된장은 수북하게), 멸치다시육수 또는 쌀뜨물 16컵, 후추약간, 소주 2스푼, 고추가루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멸치다시육수 레시피는 위에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먼저 준비재료입니다 그램수 측정이 어려우신분들은 사진을 참고해서 준비해주세요




제가 사용한 집된장과 시판용된장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첫번째, 무우는 얇게 깍둑썰기 해주시고 깐 바지락 구입 후 이물질 제거를 위해 깨끗히 씻어주세요 ㅎㅎ 느타리버섯은 밑둥을 잘라버리고 씻은 후 가닥가닥 떼어서 준비해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두번째, 긴호박은 1~2cm 정도로 깍뚝썰기해주시고 청량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양파는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세번째, 썬 무우랑 소고기를 넣고 후추 약간 뿌려주고 1분정도 볶아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네번째, 바지락 넣고 소주 2스푼 넣고 볶아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다섯번째, 다시 고기색이 핏기가 없어 보일때까지 볶아주시면 되요




집집마다 된장 간이 다르니까 참고해서 양 조절해주세요 저는 오늘 시판용 된장을 많이넣었어요 평소에는 반스푼 정도 넣습니다 


아무래도 집된장이 구수하고 깊은맛이 더 좋아 저는 집된장으로 해요 어쩌다 담궈놓은 집된장이 떨어졌을때 시판용된장을 활용하는 편이에요 제 개인의 입맛일진 모르지만 시판용된장에서는 쌈장맛이 나는 것 같아서 집된장을 주로 사용하는 편이에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여섯번째, 집된장 2스푼반, 시판용 된장 1스푼 수북하게 넣고 멸치다시육수 1컵넣고 섞어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일곱번째, 볶은재료에 섞은된장을 넣어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여덟번째, 육수 또는 쌀뜨물 15컵 넣어주세요 15컵이면 조금 많이 부은편이에요 된장찌개는 몆번 데워먹어도 맛이 괜찮거든요요 식구가 둘뿐이지만 국종류 찌게종류는 끓일때 조금 넉넉하게 끓이는게 더 맛도있어서 넉넉하게 끓여놓고 김치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먹는편이에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여덟번째, 끓으면 뜨는거품은 걷어내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아홉번째, 끓기 시작하면 느타리버섯, 두부, 양파 넣고 10분정도 끓여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열번째, 10분 끓인 후 청량고추, 호박넣고 3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열번째, 백종원씨 된장찌개 레시피에서는 고추장이 들어갔는데 저는 고추장의 텁텁한 맛이 싫어 고추가루 1스푼 넣어서 3분정도 더 끓여주었어요 고추장과 고추가루 선택은 취향대로 하시면되세요 ㅎㅎ


고추장을 넣을경우 텁텁함을 잡아주기위해 설탕을 넣어주는데 저는 매콤한 맛을 좋아하기때문에 달달한 된장찌개는 제 입맛에 맞지않아요 제가 매운걸 사랑하듯 백종원씨는 설탕을 사랑하나봐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열한번째, 대파 넣고 마늘 넣고 마무리하세요 저는 나중에 데워먹을땐 청량고추 1개 송송 썰어넣어서 데워먹는것을 추천해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실패없는 레시피였어요~ 매콤하고 개운한 된장찌개가 생각나실땐 써니네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ㅎㅎ 추석에 기름진 음식드시고 나서 칼칼하고 맵콤한 제 된장찌개 레시피 기억해두셨다가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