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대박 레시피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바로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난 뒤 수미네반찬을 더 챙겨보게 되는 것 같네요 

오늘은 어떤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게 나올까~? 하면서 챙겨보게 되더라구요 ㅎㅎ 

그러는 와중에 보게 된게 바로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입니다 ㅎㅎ 

아이들도 좋아하고 밥반찬으로는 계란장조림만한게 없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이에요



반찬 걱정 중이시라면 망성일없이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흑란계란 표면에 참숯코팅을 해서 

참숯의 향균효과로 계란 잡내가 덜난다고 하는데 전 아직 흑란을 실제로 본 적이 없어 ㅜㅜ 

아쉽지만 훈제구운계란으로 계란 장조림을 만들어봤어요 김수미 레시피를 참고해 저만의 요리 노하우를

살려서 맛있게 해보았어요 소개해드릴께요


✅준비재료

훈제구운계란 10개, 곤약 270g, 마늘 10알, 멸치 40개, 꽈리고추 10개(50g), 대파 흰부분 2대


✅양념장

물4컵, 진간장 반컵, 매실액기스 1스푼, 설탕 3스푼, 꿀 반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식초 1스푼, 소주 2스푼 곤약삶을때 사용)




재로양 그램수 측정이 어려우신분들은 사진을 참고해서 준비해주세요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첫번째, 물, 간장, 마늘, 멸치 넣어주세요 

멸치는 머리똥 제거해서 넣어주세요 



수미네 반찬에서 멸치 큰거 넣던데 저는 멸치가 작은거밖에 없어 좀 더 넣었어요 

은근히 멸치가 맛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거든요 ㅎㅎ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두번째, 훈제계란구이 넣고 끓이기 시작하세요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세번째, 곤약을 넣어주세요 

수미네 반찬에서는 곤약이 들어가지 않아는데 앞전에 곤약조림을 했을때 곤약조림에 쫀득쫀득한 

그 맛이 좋아 넣어봤어요 

곤약은 칼로리도 낮다하니 넣는걸 추천해요^^ 



곤약 모양이 왜저렇냐구요? ㅎㅎ 앞전에 포스팅 해드린적 있어요 아래링크를 클릭해서 참고해주세요!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네번째, 끓기 시작한 후 3분지나면 설탕 3스푼 넣고 센불에서 뚜껑닫고 끓여주세요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다섯번째, 저는 마늘쫑 꽃봉우리가 없어서 꽈리고추로 대체하였어요 

꽈리고추는 포크로 콕콕 찔러 주신 후 넣어주세요 그래야 간이 더 잘베여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여섯번째, 물이 1/3 정도 남았을때 대파 흰부분만 2대, 매실액기스 1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한 후 여기까지 걸리는시간은 10분정도 걸렸어요 참고해주세요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일곱번째, 대파넣을때부터는 중불에서 조려주세요 

대파넣고 3분정도 끓인 후 콕콕 찔려준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여덟번째, 중불에서 15분정도 더 졸인 후 꿀 반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ㅎㅎ




지금까지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대박 레시피였습니다 ㅎㅎ 

쫀득쫀득 씹는맛을 더하기 위해 곤약을 넣었고 마늘쫑 꽃봉우리가 없어 꽈리고추로 대체하였습니다



마늘쫑볶음 하고 남은 꽃봉우리는 일반적으로 버리는데 수미네반찬에서는 사용하였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꽈리고추도 어울릴 것 같아 시도해보았어요 ㅎㅎ






꽃을 좋아하는 써니는 꽃모양으로 밥위에 얹어 데코도 해봤네요 ㅎㅎ 

밥에 비벼먹으니 제가 워낙 매운맛을 좋아하기때문에 조금 간이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 

청양고추도 조금 넣어서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요리초보도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레시피, 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