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간단한 청국장 황금레시피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 입니다


감기가 들어 몇일째 병원 다니고있는데 가까운 지인 병문안 못 간게 마음에 걸려 아픈몸을 이끌고 병문안

갔다가 찬바람 쎄고 한참을 수다 떨고오니 감기가 더 심해졌네요 ㅠㅠ

오늘 같은날은 대충 한끼 떼우면 좋으련만 울 남편이 불금이라 한잔 하고 싶다네요

간단하게 안주거리 만들어주면 좋겠다고해서 후다닥 청국장 끓이고 삼겹살 1인분 구워 드리니 남편 세상 

행복한 얼굴이네요^^


좋은데이 좋아하는만큼 마누라도 좋아해주면 밥상메뉴가 달라질수도 있을 것같은데(그냥 나이드니 수다

가 늘어 해보는 소리임ㅋㅋ)


청국장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으로도 유명하죠? 그러나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없어서 못먹는다는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술안주로도 제격인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소개해드릴께요^^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준비재료

대파 2대, 애호박 1개(250g), 청양고추 5개, 홍초 2개, 양파 1개, 묵은지 400g, 된장 4스푼, 청국장 400g

소고기 200g(돼지고기도 맛있음), 손두부 450g


▣백종원청국장 끓이는 법 양념재료

멸치다시마 육수 10컵+쌀뜨물 5컵(쌀뜨물 15컵으로만 해도 가능), 김치국물 반컵,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멸치다시마 육수 레시피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사진을 참고하여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애호박은 반달모양으로 0.5cm~0.6cm 정도의 두께로 썰어주세요




▶  두부는 1cm정도 두께로 썰어주세요




▶  묵은지는 1cm정도 두께로 조금 잘게 썰어주세요 참고로 백종원레시피엔 열무김치가 들어갔어요~





나머지 야채는 사진을 참고하여 손질해서 준비해주세요~




▶  예열된 팬에 잘게 썬 묵은지와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돼지고기를 사용해도 맛있답니다~




▶  4~5분정도 볶아주는데 이 때, 양념이 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김치국물 반컵을 넣고 볶아주세요


재료준비가 다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시작해볼께요~




▶  된장 넣고 준비된 육수(멸치다시육수나 쌀뜨물) 조금 넣어 된장을 잘 풀어주세요

된장이 잘 풀어질 정도의 양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  멸치다시육수 10컵, 쌀뜨물 5컵 넣고 끓여주세요 참고로 백종원레시피엔 육수대신 물을 사용했어요~





멸치다시육수가 준비안되있다면 쌀뜨물 15컵을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  끓기 시작해 8분정도 지난 후 두부,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  두부,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넣고 5분정도 더 끓인 후 준비해둔 청국장을 잘 풀어서 넣어주세요




▶  청국장 넣고 5분정도 끓인 후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애호박 넣고 3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  마지막에 송송 썬 대파 넣고 1~2분정도 더 끓여주시면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완성입니다^^




▶  추가로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 써니의 노하우를 곁들여 마지막에 달래를 얹어주었어요~

달래는 다 끓인 후 청국장 위에 살포시 얹어도 청국장 담은 그릇의 남은 열로도 충분해요~





청국장 특유의 냄새 때문에 달래 넣어도 달래향을 별로 못 느낄 수 있겠다 싶었는데 그래도 달래의 향긋한

향이 은은히 나면서 입맛을 더 자극하네요~ 

달래는 생략하셔도 되며 저는 달래무침 만들려고 준비해놓은게 있어 나름 건강한 찌개라 생각하면서 넣어

주었어요~ 참고하세요^^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참 간단하죠? 

청국장 특유의 냄새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찌개지만 한번 먹으면 은근히 중독성있어 계속 생각날거에요~

추운 겨울철 건강집밥으로 백종원청국장 끓이는법 한번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