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소주 짝꿍 닭봉조림 실패없는 레시피

 

오늘 써니네 레시피 메뉴는 바로 '닭봉조림' 이에요

소주 짝꿍으로도 안성맞춤이고 밥반찬으로 해도 맛있어요 





시켜먹는 치킨도 맛있는데가 많지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유명 치킨브랜드와

비교해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ㅎㅎ 실패없는 레시피라고 자신 할 수 있어요


3인분 기준 재료이며 따라하시기 쉽게 종이컵, 일반 스푼, 일반 티스푼 사용하였어요 

써니레시피 자주보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죠? ㅎㅎ

 

✅준비재료

닭봉 1키로, 물 10컵 계피나무 1조각, 생강슬라이스 10쪽, 통마늘 5개, 월계수잎 5장, 알후추 반스푼

대파2개, 청양고추 5개, 홍초 1개, 통깨 1스푼


✅양념

진간장 반컵, 물 1컵, 맛술 반컵, 설탕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양념치킨소스 2스푼, 케찹 1스푼

참기름 1스푼, 맛술 3스푼, 된장, 커피 1티스푼

 

 

▶  계피나무 1조각은 요정도만 넣어주셔도 충분해요


 

 

▶  저는 이 월계수잎을 사용하였어요 ㅎㅎ


 

 

▶  제가 사용한 양념치킨 소스에요 ㅎㅎ 역시 써니네는 매운맛 매니아인가봐요^^


 

 

▶  알후추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까봐 제가 사용한 알후추도 올려드려요 ^^

계피나무 같은 경우는 마트에서 4천원정도만 사셔도 삼년은 쓰시고 월계수잎도 한통 사놓으면 오년은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수육, 갈비 모든 고기 잡냄새 제거용 으로 자주 사용한답니다

이참에 구매하셔서 주방에 비치하는 것을 추천해요 ^^

 

 

▶  닭봉은 깨끗히 씻은 후 칼집을 내어주시고 물기 제거 해주세요 ㅎㅎ


 

 

▶  물 10컵, 생강 슬라이스 10쪽, 통마늘 5개, 된장 1티스푼, 커피 1티스푼, 월계수잎 5장, 맛술 3스푼

알후추 반스푼, 대파 1개 와 닭봉을 넣고 끓여주세요 ㅎㅎ


 

 

▶  물이 이렇게 끓어 오르면 불을 끄고 찬물에 닭봉 행궈 주세요

불순물과 잡냄새를 완전히 제거 할 수 있어요 ㅎㅎ 

이 방법은 닭봉 뿐만 아니라 모든 고기류의 불순물과 잡냄새제거시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써니만의 노하우아닌 노하우 ^^



 

▶  불순물과 잡냄새 제거가 끝난 닭봉은 찬물에 행구고 물기를 제거하고 다시 넣어주세요

이 때 진간장 반컵, 물 1컵, 맛술 반컵, 설탕 2스푼, 생강 슬라이스 5쪽, 대파2개 넣고 센불에서 5분

중불에서 8분정도 끓여주세요





그 다음 생강과 파는 건져주고 다진마늘 1스푼 청양고추 5개와 홍초 1개는 반으로 썰어 넣어주세요 

간을 한번 보시고 여기서 치킨양념 2스푼, 케찹 1스푼 넣고 1~2분정도 더 졸여주다가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넣어시면 되요 ^^

 


▶  마지막으로 저는 아몬드와 파슬리로 데코를 해봤어요 ㅎㅎ 

시켜먹는것보다 제가 직접 불순물제거도 해서 먹으니 깔끔하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써네니 식구들 나름 미식가들인데 유명한 브랜드 치킨들보다 맛있다고 극찬을 해줬던 

'닭봉조림' 레시피였습니다 ^^

불순물 제거와 잡내제거법은 꼭 메모해두시고 사용해보셔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