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배추만두 만드는 법 우리집 건강반찬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 배추만두 만드는 법 ' 입니다


칼로리를 확 줄인 배추만두! 밀가루 대신 배추잎으로 달큰하고 시원한 배추만두 만들어봤어요~

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반하고 알뜰살뜰 집에 남아있는 자투리 채소로 만두소를 넣어 영양만점 배추만두

번거롭게 밀가루로 만두피 만들지 않아서 너무 간단하답니다~


가격 또한 착한 배추잎으로 초간단하게 만드는 우리집 건강반찬 배추만두! 

저는 만두소를 적게 넣어 한입에 쏘옥~ 크기로 만들어 넣는 순간 부드럽고 고소함이 입안가득 퍼지네요

다이어트에도 좋은 배추만두 만드는 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준비재료

배추속대 400g, 무 140g, 숙주 100g, 미나리 60g, 청양고추 5개(생략가능), 스팸햄 320g(닭가슴살추천)

데코용 홍고추 1개, 고운 소금 1티스푼(무절임용)


◐양념◑

참기름 2스푼, 녹말가루 3스푼, 생강분말&후추 약간, 다진 마늘 2티스푼


◐데침용 재료◑

배추&미나리&숙주 데침용 소금 1스푼씩


◐소스 재료◑

물 1스푼, 진간장 1스푼, 현미식초 1스푼, 연겨자 약간(생략가능)



▶  사진을 참고하여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무 140g을 편썰기해주세요 만두소에 무를 넣어주면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 제철인 단맛나는 무를 꼭 준비해주세요~




▶  편썰기한 무는 얇게 채썰어주시고 고운 소금 1티스푼 넣고 10분동안 절여주세요

10분동안 절여주면 수분이 빠지고 식감이 살아난답니다




▶  10분동안 절인 무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최고의 요리비결 배추만두의 주인공! 밀가루 없이 만두피로 변신할 배추속대입니다





노란색&연두색을 띠는 배추속대를 줄기부분은 잘라주세요 저는 집에있는 쌈배추를 사용했어요~

참고해주세요




▶  끓는 물에 배추줄기 부분부터 먼저 넣고 그 다음 잎부분을 넣어주세요


2분정도 데쳐주시면 됩니다 저는 쌈배추란걸 참고해주세요 

배추만두는 속이 노란 그리고 배추잎이 넓고 구멍나지 않은게 만두소 넣고 말기가 편리하답니다~




▶  물을 넉넉히 붓고 물이 펄펄 끓으면 소금 1스푼 넣고 데쳐주세요




▶  배추속대를 데칠때는 줄기부분부터 먼저 넣고 데쳐야 배추속대 잎이 쉽게 물러지지 않아요

데친 배추속대는 찬물에 담가 한김 식힌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한김 식힌 배추는 배추속대의 두꺼운부분은 살짝 저며주세요 

두꺼운 배추줄기는 얇게 저며야 나중에 말기가 수월하답니다




▶  데친 배추는 물기가 빠져나가게 체에 받쳐놓고 미나리와 숙주를 데쳐주세요




▶  배추 대친 물에 그대로 숙주와 미나리도 데쳐주었어요




▶  숙주 데친후 찬물에 담궈 한김 식혀주고 미나리 데쳐주었어요

숙주와 미나리는 30초만 데쳐주면 된답니다




▶  한김 식힌 숙주는 물기를 짜주고 잘게 다져주세요




▶  한김 식힌 미나리도 물기를 짜주고 다져주세요




▶  저는 매콤한걸 좋아해 청양고추 5개를 잘게 다져서 넣어주었어요





보통 만두소는 돼지고기 또는 신김치 많이들 넣지요? 다이어트 레시피로는 닭가슴살을 추천합니다

저는 선물 들어온 스팸햄이 여유가 있어 처음으로 스팸햄을 넣고 해봤어요




▶  먼저 스팸 쉽게 뺴는 방법입니다 앞전에 포스팅한적 있어 이번엔 간단하게 적어볼께요

뚜껑을 연 스팸을 뜨거운 물에 10초~20초만 담궈주면 햄과 통사이에 굳은 기름이 녹아 쉽게 빠진답니다




▶  깔끔하게 빠졌죠? 햄과 통사이 녹는기름으로 공간이 확보되어 깔끔하게 빠진답니다




▶  스팸이 많이 짠편이라 조금 덜 짠 햄과 같이 사용했어요 스팸햄과 햄은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  홍고추는 데코용으로 사용할꺼라 송송 썰어주었어요~ 사진과 같이 만두소 준비가 다되셨나요?




▶  숙주, 미나리, 무, 청양고추, 햄 모두 다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참기름 1스푼, 통깨 2스푼, 후추와 생강분말 조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  다져서 준비해둔 스팸햄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스팸햄이 간이 되어있어 별도로 소금간은 하지않았어요~ 




▶  위생장갑을 끼고 준비해둔 만두소를 1스푼 떠 사진과 같이 계란모양 또는 둥글둥글하게 만들어주세요




▶  참기름 1스푼과 고운 소금 1티스푼 넣고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  일회용장갑 끼고 장갑에 참기름&소금 묻혀 배추잎에 발라줘도 되고 저는 김 굽는 통에 넣고 김솔을

이용하여 발라주었어요





김솔로 배추잎 펴놓고 발라주면 편리하답니다




▶  밑간한 배추속대를 펼쳐놓아주세요 배추 겉잎쪽에 녹말가루를 묻혀주세요

녹말가루를 뿌려주면 배추속과 만두소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  녹말가루 뿌린 배추속대에 만들어놓은 만두소를 올려주세요




▶  사진과 같이 아래쪽을 한번 접어주세요




▶  반으로 접은후 사진과 같이 양쪽을 안쪽으로 덮어주세요




▶  그런 다음 돌돌 말아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  녹말가루 뿌린 속대에 만두소 올려준 후 만두소를 감싼다는 느낌으로 돌돌 말아주시면 된답니다




▶  찜기에 물을 붓고 물이 끓어오르면 배추만두 올리고 뚜껑닫고 센불에서 7분정도 쪄주세요




▶  햄이나 스팸 대신 닭가슴살을 넣어 했을경우 10분정도 쪄주세요

닭가슴살 넣을때는 배추만두를 젓가락으로 찔렀을때 단단한 느낌이 들면 다익은거에요~




▶  스팸햄 넣은 배추만두 7분쪄준 모습입니다




▶  소스는 초간장으로 준비해봤어요~ 진간장 1스푼, 식초 1스푼, 물 1스푼, 연겨쟈 약간(생략가능) 넣고

소스를 준비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연겨자 약간 넣어주면 톡! 쏘는 맛이 좋아 넣어주었답니다^^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하고 만두피를 밀가루로 따로 만들지않고 배추속대를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배추만두 완성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배추만두 만들어드셔보세요~ 아이들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괜찮을것 같네요~ 배추만두 만드는 법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