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요리(faet.파겉절이 + 양파초절임)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 입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로 많이들 요리하시죠~? 

에어프라이어로 활용 요리 중 가장 대표적인 메뉴라 할 수 있는 통삼겹 수육 한번 만들어볼께요~





수육을 냄비에 삶는 시간과 비교해 40분정도 단축된다는것과 무엇보다 뒷처리가 간단하다는게 

에어프라이어 요리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급할때 녹이는 과정없이 냉동고에서 바로 요리 할 수 있고 음식 냄새가 많이 나지않아 쉽게 요리를 

도전 할 수 있으니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준비재료

통삼겹살 900g


통삼겹살 밑간용

청주 조금, 후추 조금, 허브맛솔트 조금, 로즈마리 조금, 레몬 조금


파겉절이 재료

파채칼, 대파 2개, 양파 반개, 상추 10장


파겉절이 양념

매실청 3스푼, 식초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반, 고운 소금 2티스푼, 통깨 1스푼, 설탕 한꼬집, 참기름 1스푼


양파초절임

양파 1/4개, 진간장 3스푼, 매실청 3스푼, 식초 2스푼





▶  사진을 참고하여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청주는 물뿌리개에 넣어 준비했어요~ 참고해주세요~




▶  냄비에 삶아서 수육할 땐 갖은 한약재를 넣고 삶아주는데 그냥 하기엔 2%로 부족한 생각이 들어서

물뿌리개에 청주 넣어 뿌려주었어요~





골고루 칙칙 뿌려서 밑간을 해주세요~




▶  청주 뿌린 고기에 앞과 뒤, 옆면 모두 골고루 후추 뿌려주세요

허브맛솔트와 로즈마리, 레몬즙 뿌려주주고 남은 레몬은 고기위에 올려 잠깐 숙성시켜주었어요~




▶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200℃ , 시간은 10분으로 설정하였어요~




▶  10분지난 통삼겹 사진이에요





설명서에 20분으로 되어있으니 추가로 10분 더 돌려볼께요

고기가 두꺼워 그런지 20분으로 해도 완전히 익혀지진 않을 것 같은 예감이에요^^;;




▶  반대로 뒤집어 10분 더 돌려주었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익은 것 같아요

그러나 평소에도 고기는 바싹 익혀먹는 것을 좋아해서 조금 더 돌려주었어요




▶  옆면으로 세워서 5분, 반대편 옆면으로 세워서 5분, 총 30분 구워주었어요~



<



겉으로 봐서는 충분히 바삭하게 익혀진 것 같아 일단 꺼내서 썰어주었어요~




▶  고기를 써는 순간 덜 익은게 느껴졌지만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요리는 겉은바삭, 속은촉촉 이니깐

하면서 접시에 옮겨 담았어요 개인적으로 10분정도만 더 돌려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요리와 같이 먹을 파겉절이 만드는 법 추가로 알려드릴께요~^^




▶  대파는 파채칼로 사용해 썰어주시면 간단하고 편리해요~




▶  상추는 먹기좋은 크기로 채썰어주는데 너무 가늘게 안썰어도 되세요




▶  양파는 채썰어 찬물에 잠깐 담궈서 매운맛을 빼주셔도 되고 그냥 바로 하셔도 됩니다^^




▶  채썬 대파, 양파, 상추 위에 파겉절이 양념재료를 다 넣고 살살 버무려주세요




▶  삼겹살 먹을 땐 파겉절이랑 곁들여 먹는게 훨씬 맛있죠? 





새콤달콤한 겉절이가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맛을 더해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양파초절임 만드는 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채썬 양파에 진간장 3스푼, 매실액 3스푼, 식초 2스푼 넣고 잠깐 절인 후 고기랑 드시면 고기의 느끼함

도 잡아주고 풍미를 더해주니 에어프리어 통삼겹 드실 때 꼭 같이 드셔보세요~^^





제가 미역쌈을 좋아해 미역쌈도 같이 준비해서 먹어봤어요~ 고기랑은 딱히 어울리진 않는 것 같더라구요

어떤 요리든 자신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시간 맞춘다고 진땀을 뺐네요~

설명서만 보고 고기의 두께는 미처 생각하지 못해 조금 아쉬웠습니다 ㅜ.ㅜ


사진에서 보듯이 약간 덜 익은 것같아 먹을 땐 조금 더 구워서 먹었으니 시간과 두께 참고해주세요!

고기의 두께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정도 두께라고 하면 40분정도는 구워야할 것 같아요~^^

다시 구운 고기는 남편이 겉은 바삭하니 고소하고 속은 촉촉해 맛있다고 하네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써니네식탁에 다른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