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궁중떡볶이 황금레시피 간단한 국민반찬 만들기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궁중떡볶이 황금레시피' 입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해 궁중떡볶이는 자주 해먹진 않지만 은근히 중독되고 요리명부터 궁중떡볶이라 하니

먼가 고급진 요리 같은 느낌들지않나요?ㅎㅎ

만들어드시면 이름값 한다는 생각이들 정도로 고급진 맛이에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아요~



떡볶이 반찬하나면 아이들 얼굴에 웃음꽃이 피죠?ㅎㅎ

써니는 완성된요리 식탁에 올려서 남편이 좋은점수 주면 요리하는게 즐겁고 행복하답니다

주부님들 다 공감하시죠?ㅎㅎ

궁중떡볶이 황금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준비재료

떡볶이 550g(떡류이야기제품 모듬떡볶이), 소고기 150g, 녹색/빨강 파프리카 반개씩, 표고버섯 2개

당근 조금, 대파 1개, 라면 1개


소고기 표고버섯 밑간용 재료

참기름 반스푼, 매실액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진간장 1스푼, 생강분말 약간, 후추 약간


떡볶이양념장

물 1컵, 설탕 3티스푼, 간장 3스푼, 통깨 약간





▶  준비재료를 사진을 참고하여 준비해주세요^^




▶  떡이랑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고 채소를 손질하시면 되세요

냉동제품일경우 10분정도 담그시면되세요 




▶  저는 울딸 시어머니께서 보내주신 소고기 있어서 사용했어요



고기가 맛있어 궁중떡볶이 황금레시피에 맛을 더 해주네요^^




▶  모든재료는 비슷한 크기로 채썰어 준비해주세




▶  물에 불린 표고버섯이랑 썰어논 고기는 참기름 반스푼, 매실액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진간장 1스푼

생강분말 약간, 후추 약간 넣고 밑간을 해주세요




▶  밑간용 재료 넣고 조물조물해서 잠깐 재워두세요




▶  떡볶이 양념장 만들어서 준비해주세요




▶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당근은 모양틀에 찍어주세요 



그냥 채썰어 주셔도 되요^^




▶  재워둔 소고기랑 표고버섯, 떡 넣고 볶아주세요




▶  소고기가 핏기가 없을정도로 볶은 후 준비해둔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 대파를 제외한 나머지 손질된 야채를 넣고 1분정도만 볶아주세요




▶ 써니네남편이 새우를 좋아해서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ㅎㅎ

입맞에 맞게 넣어주시거나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  라면 1개 삶아 국물은 버리고 라면사리만 넣어주세요



라면은 어떤요리에 넣어도 맛있지요^^



▶ 다른재료는 한쪽으로 밀이놓고 라면을 양념장에 볶아주세요




▶  국물이 졸아들면 대파 넣고 참기름 1스푼, 통깨 넣고 마무리하시면 되요





궁중떡볶이 황금레시피 참 간단하죠? ㅎㅎ

매콤한 빨간 떡볶이도 맛있지만 궁중떡볶이가 생각날때도 있으시죠?ㅎㅎ

궁중떡볶이 황금레시피로 아이들 반찬 해보세요^^



매운걸 잘못먹는 우리아가들 반찬으로 완전인기폭팔 궁중떡볶이 만들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