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죽 끓이는법 가을제철과일 홍시죽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가을제철과일 홍시죽’ 입니다
가을대표과일인 홍시로 죽 끓이는법 알려드릴께요~



홍시는 오늘날처럼 먹거리가 풍족하지 못한 옛날에는 감을 따서 항아리 속에 저장해 만든 최고의 간식거리였죠
부모님 생전에 손길이 닿았던 홍시를 직접 따오니 유명한
가수분 노래말이 생각이나 혼자 중얼거려봅니다~

‘생각이 난다 홍시가 열리면 울 엄마 생각이난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않겠다던 울 엄마가 생각이 난다~’

너무나도 서정적인 가사라 엄마생각나면 저도 모르게 노래말을 중얼거리고 보고픈 맘에 눈물이 고이네요

제겐 그리움과 추억이 담긴 홍시는 제철이 아니면 쉽게 먹을 수 없는 음식이니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홍국쌀을 넣어 달달하고 건강한 홍시 죽 끓이는법 소개해드릴께요

준비재료
홍시 5개, 홍국쌀 1컵, 찹쌀가루 1컵

양념
물 10컵, 고운소금 3티스푼, 꿀 1스푼(생략가능)


▶  사진을 참고하여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홍시는 꼭지, 껍질, 씨 그리고 변비를 유발할 수 있는 하얀심까지 제거해주세요


▶  꼭지, 껍질, 씨, 하얀심 모두 제거한 홍시는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  믹서기에 갈기 전인데 그냥 먹어도 맛있을것 같은 빛깔이죠? ^^ 





이 상태로 요거트와 우유만 넣어서 얼음 넣어 먹으면 홍시 스무디가 되겠죠?


▶  곱게 갈아주셨나요? 곱게 갈아주고나니 색이 연해졌네요


▶  홍국쌀 1컵을 넣어주세요 홍국쌀 대신 찹쌀을 넣어도되요



▶  홍국쌀은 빨간색을 띠며 일반쌀의 붉은 누룩곰팡이인 홍국균을 배양한 후 발효해 만든 쌀입니다
홍국쌀 효능으로는 모나콜린K라는 성분이 풍부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서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  홍시보고 급한마음에 쌀 불릴시간이 없어 불리지않은 쌀이라 저는 물 넉넉하게 10컵 부어주었어요
30분정도 불려서 하시면 물양도 적게 붓고 시간도 절약되겠죠? 미리 불려놓으시는 걸 추천해요^^




▶  씹히는 식감이 싫으시면 쌀을 믹서기에 갈아서 하셔도됩니다
홍시가 부드러워 약간의 씹히는 맛이 좋아 저는 갈지 않고 했어요 이 과정은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끓기 시작한 후 센불에서 10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  10분정도 센불에서 더 끓여준 후 갈아놓은 홍시를 넣어주세요


▶  홍시 넣고 난 후 센불에서 10분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  홍시 넣고 10분 더 끓인 후 찹쌀가루 1컵을 뿌려주세요
죽 끓이는 법은 비슷비슷 하고 재료만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호박죽 끓이는 법과 별차이 없죠?


▶  찹쌀가루 넣고 고운소금 3티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꿀 1스푼 추가로 넣었는데 너무 단맛이 강해 꿀은 안넣으셔도 될꺼에요
홍시 본연 단맛으로도 충분하답니다~



찹쌀가루, 고운소금 넣고 3분정도 더 끌여주시면 됩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홍시 죽 끓이는법이였습니다
맛은 호박죽과 비슷한데 훨씬 더 부드럽네요~

오랜시간 가장 사랑받는 가을철 대표 과일 홍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이 자연이 만들어준 최고의 달콤함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의 홍시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색다른 맛으로 홍시죽 끓여드셔보세요~

일교차 심한 요즘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제철인 지금 구할 수 있을때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보세요~

저는 홍시청 만들어볼까 해요~
홍시청 레시피도 조만간 포스팅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