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만물상 닭개장 간단하게 만들기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만물상 닭개장' 간단하게 만들기에요~ ㅎㅎ 

만물상 방송보다가 아 이거다 싶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맛있어도 보이고 간단해 보이드라구요 ㅎㅎ '만물상 닭개장' 알려드릴께요~



✅준비재료

삶은고사리 305g, 숙주 250g, 대파 4개, 닭가슴살 3캔(405g), 청량고추 1개


✅양념

고추기름 3스푼, 고추가루 6스푼, 청주 또는 맛술 3스푼, 다진마늘 6스푼, 국간장 4스푼, 진간장 4스푼

참치액젓 3스푼, 포고버섯가루 1스푼, 후추 약간, 마트판매용 곰국 7컵, 뜨거운 물 6컵




만물상 닭개장 첫번째, 모든 양념 다 넣고 양념장을 준비해주세요 ㅎㅎ




만물상 닭개장 두번째, 대파는 5~6cm 정도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주세요 ㅎㅎ




만물상 닭개장 세번째, 자른 대파는 다시 반으로 잘라주세요 ㅎㅎ




만물상 닭개장 네번째, 반으로 자른 대파는 굵은 소금 1스푼 넣고 주물러 대파진액을 빼주고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ㅎㅎ




만물상 닭개장 다섯번째, 숙주는 깨끗히 씻어 준비해주시고  만물상에서는 두 캔을 사용 했는데 

더 진한맛을 위해 저는 3캔 사용했어요 참고하세요 ㅎㅎ




만물상 닭개장 여섯번째, 삶은 고사리는 5~6cm 정도로 먹기좋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만물상 닭개장 일곱번째, 모든 재료 넣고 준비 해둔 양념장 넣고 맛있게 버무려주세요 ㅎㅎ 

맛있게 버무리다보니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만물상 닭개장 여덟번째, 만물상에서는 마트용 곰국 한봉지300g짜리 사용했는데 저는 이것밖에 없어서 

이걸 사용했어요 ㅎㅎ 참고해주세요




만물상 닭개장 아홉번째, 모든 재료와 양념 넣고 버무려논 냄비에 곰국 7컵, 뜨거운 물 6컵 붓고 끓여주세요



끓기시작하면 숙주 넣고 7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만물상 닭개장 참 간단하죠?ㅎㅎ




만물상에서는 느타리버섯을 넣었는데 저는 느타리버섯이 없어서 포고버섯가루를 넣어 대체하였어요^^

만물상 닭개장 참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였어요 ㅎㅎ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