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김수미 고추전 만들기 수미네반찬 레시피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김수미 고추전' 입니다 

수미네반찬에서 김수미씨가 고추전하는걸 보고 맛있어보여서 저도 따라해보았습니다 

앞전에 고추전 레시피는 한번 포스팅한적 있었는데요 이번엔 또 다른맛!!

명품고추전 고추속에 맛있는 소고기볶음을 가득 채워 고급진 김수미 고추전 소개해드릴께요



✅준비재료

밀가루 2스푼, 볶음소고기300g(소고기 양송이버섯 구이 레시피 참고), 계란 3개, 풋고추 5개, 홍고추 5개

생강분말조금, 식용유 조금




볶은 소고기는 소고기 양송이버섯구이 레시피에 사용하고 따로 남겨둔 소고기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소고기볶음 레시피는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김수미 고추전 첫번째, 홍고추와 풋고추는 반으로 자른 다음 칼끝으로 고추씨를 제거해주세요 

이때 고기반죽이 잘 붙어 있게 고추태좌(고추중간에 있는 심)를 남겨두세요 

저는 요리는 비주얼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풋고추길이가 조금 더 길어 홍고추 길이에 맞춰서 잘라주었어요




김수미 고추전 두번째, 태좌만 남긴고추에 씨 제거한쪽에 소가 잘붙겠끔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골고루 잘 묻혀 주었나요? ^^




김수미 고추전 세번째, 커피스푼으로 고추속에다 볶아 준비해둔 소고기 소를 넣어주세요




김수미 고추전 네번째, 소를 넣은 고추의 안쪽 부분만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이렇게 안쪽부분에만 밀가루를 묻혀주시면 됩니다




김수미 고추전 다섯번째, 고운소금 1티스푼, 생강분말 조금 넣고 골고루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흰자가 다들어가면 반죽이물러 고추를 적셨을때 흘려내려 고추전이 지저분해보이기 때문에 

계란 3개중 1개는 흰자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김수미 고추전 여섯번째, 소 넣고 밀가루 묻힌 고추를 계란물에 적셔주세요 

이때 가능한 고기넣은쪽, 고추의 안쪽에만 계란물을 적셔주세요 

럼 고추색이 그데로 살아나 굽고나서 예쁜색이라 명품고추전이될거예요 

사진과 반대로 넣으시면 되겠죠? 




김수미 고추전 일곱번째, 예열된 팬에 기름 조금 두르고 고추전을 구워주세요 

저는 바빠서 서두르다보니 고추바깥에도 계란물이 묻었어요 ㅜㅜ




김수미 고추전 여덟번째, 속에 들어간 소는 다 익힌고기니까 굳이 뒤집어가며 안구워도 괜찮아요 

한쪽 면만 구우면 더 색감이 예쁘게 나온답니다




김수미 고추전 초간단 레시피였습니다~ 

그냥 고추전도 맛있는데 속을 소고기볶음으로 채워서 만드니 더 맛있는 것 같네요 ㅎㅎ 

볶음소고기 준비하시면서 양송이버섯구이와 고추전 같이 만들어 드시는걸 추천해요~ 따라해보세요^^



써니네식탁에 다른 수미네반찬 레시피도 있으니 아래링크 참고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