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만들기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 입니다 

김치만 맛있으면 절대 실패없는 반찬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이에요 





평소 제가 자주 해먹는데 리얼 밥도둑 반찬이에요ㅎㅎ 술안주로도 참 좋죠?


✅준비재료

얇은삼겹살 330g, 양송이버섯 4개, 참치 1캔, 대파 2개, 청량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파 1개, 육수 10컵

떡볶이떡 15개(생략가능)

✅양념

육젓 또는 참치액젓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  떡볶이 떡은 모양이쁘게 나와서 파는 것도 많아요 ㅎㅎ 참고하세요




▶  양념은 이정도 양이에요 ㅎㅎ 일반 숟가락 기준으로 적었어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첫번째, 떡은 살짝 찬물에 행궈놓고 청량고초와 홍초는 어슷 썰기해주세요





양송이버섯은 밑둥 끝부분 잘라버리고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참치는 국물은 제거해주시고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  얇은 삼겹살 330g 이에요 양은 인원수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두번째, 삼겹살은 가위로 반을 잘라주세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세번째, 김치는 꼭지부분만 자르고 배추잎이 적어서 말이가 힘든건 따로 

썰어두었다가 말이한 김치랑같이 넣어주시면 되요 ㅎㅎ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네번째, 도마위에 종이호일 깔고 김치 놓고 그 위에 반으로 자른 삼겹살 

얹어서 끝까지 돌돌말아주시면 되요 ㅎㅎ





그냥 도마위에서 마는것 보다 종이 호일깔고 하시면 편해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다섯번째, 전부 돌돌 말아주시면 되요 

바로 냄비에 넣으시면 되는데 저는 사진을 찍을려고 고기사온팩에 잠시 두었어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여섯번째, 냄비에 말아놓은 묵은지 삼겹말이를 돌려가면서 넣어주세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일곱번째, 준비된 참치 1캔, 양파, 양송이벗, 떡볶이 떡을 넣어주세요 

야채는 반만 넣어주시고 그 다음 육수 10컵 붓고 육젓 한스푼도 넣어주세요 ㅎㅎ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여덟번째, 그 위에 청량고추, 홍초, 대파는 반만 넣어주시고 센불에서 

20분정도 끓여주시고 다진마늘 1스푼 넣어주세요 ㅎㅎ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아홉번째, 약불에서 8분정도 끓이다 남은 야채 다 넣고 센불에서 2분정도

더 끓이주시면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완성이에요




이 사진은 참치 대신 어묵이랑 햄, 당면 넣어서 만든거에요 ㅎㅎ 모든 레시피는 같아요!!




이렇게 데코를 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돌돌말은 묵은지를 얌전히 담아서 식탁에 올리면 먹음직스럽고 식욕돋구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레시피에요~ 떡국 떡은 완전별미니 꼭 넣어주세요ㅎㅎ 

침샘폭발하셨나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김수미 묵은지 삼겹말이찜 따라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