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네식탁 User-agent: * Allow:/ 이성미 두부조림


오늘 써니네 레시피는 '이성미 두부조림' 입니다~ 

얼마전 만물상에서 이성미씨가 두부조림을해서 저도 주의깊게 봤는데요~ 참 맛있어보이드라구요 ㅎㅎ 

그래서 써니도 냉큼 만들어보았어요~ 이성미 두부조림 따라해보세요~



✅준비재료

두부 2모, 돼지고기 530g, 애호박 400g, 당근 120g, 양파 300g, 대파 130g, 홍고추 2개, 풋고추 5개


양념

된장 5스푼(3스푼은 두부재워줄용도), 진간장 4스푼, 참치액젓 2스푼, 고추가루 5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2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1티스푼, 올리브유 6스푼


**만물상 이성미 두부조림 보다 간을 조금 더했어요 참고해주세요^^



이성미 두부조림 첫번째, 준비재료에요 그람 수 측정이 어려우시면 참고하세요~^^




준비재료에요 그람수 측정이 어려우시면 참고하세요~^^




이성미 두부조림 두번째, 두부를 큼직하게 9등분으로 썰어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세번째, 물 8컵에 된장 3스푼 넣고 된장물을 만들어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네번째, 만물상 이성미 두부조림 에서는 물 4컵에 된장 2스푼 했는데 저는 재래시장 

손두부라서 일반 마트 에서 판매하는 두부보다 조금 커서 양을 늘려서 했어요 ㅎㅎ 



참고해주세요^^




이성미 두부조림 다섯번째, 준비된 양념재료를 다 넣고 섞어서 양념을 준비해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여섯번째, 모든 채소를 잘게 썰어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일곱번째, 돼지고기는 기름기 적은 앞다리살로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여덟번째, 올리브유 6스푼 넣고 송송 썬 파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아홉번째, 파기름을 낸 후 당근, 고추, 양파, 애호박 넣고 볶아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열번째, 야채색깔이 투명해까지 볶다가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어주세요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열한번째, 물 1컵반 넣어주고 양녕장을 넣고 5~6분 끓여주세요ㅎㅎ 





덮밥과도 잘 어울리겠죠? 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열두번째, 된장물에 재워둔 두부 소환해서 넣어주세요 ㅎㅎ




이성미 두부조림 열세번째, 건더기를 두부에 얹어주면 두부도 간이 잘베이고 잘 부서지지 않아요 

참고하세요^^




이성미 두부조림 열네번째, 이성미 두부조림에 밥 쓱쓱 비벼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군침돌지않나요?^^




자작자작 양념과 두부 그리고 밥의 환상적인 조화!! 다른 반찬 필요 없는 그야말로 일품요리!! 

반찬이 메인이 되는 '이성미 두부조림' 레시피 였어요~ 



두부가 고기육즙에 어울러져 고소함가득해요 ㅎㅎ  

두부의 단백질은 계란의 4배 또한 폐경 이후 골다공증 개선에 탁월한 효능의 두부에요 ㅎㅎ 

건강에도 좋고 싸고 맛있는 두부조림해 덮밥으로 드셔보세요 이성미 두부조림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